전북교총:: 군산YWCA




JFTA NEWS

한국교육신문
전북교육소식
공지사항
언론이 본 전북교총


[전북도민일보]전북교총, 이성계리더십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및 체험프로그램 개발



전라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전북교총, 회장 이기종)가 지난 3일 이성계리더십센터(센터장 정세량)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태조 이성계의 조선 건국 정신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을 펼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는 조선의 본향(本鄕)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남원 황산대첩에서 왜구를 크게 무찌른 이성계가 새로운 나라를 창업하겠다는 포부를 품은 지역이다.

 전주 오목대, 남원 황산대첩비, 진안 마이산, 임실 상이암, 장수 뜬봉샘 등에는 이성계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스토리가 전해지고 있고, 대한민국에서 이성계에 대한 역사유적의 70%가 전북에 존재하고 있다.

 이에 전북교총은 오는 9월 전국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이성계의 역사유적지를 찾아가는 ‘태조 이성계 로드스콜라 역사탐방’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기종 전북교총 회장은 “전북에는 조선이라는 새로운 나라를 개국한 이성계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스토리가 풍부한 지역이다”고 설명하면서 “도내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이성계의 시대정신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휘빈 기자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다운로드1:li_news_132_0.jpg(36 KBytes)

(  JFTA   전북교총   2020년 08월 05일   )





















전북교총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우.54817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배미실마을길 9 TEL. 063_253_9601 FAX. 063_253_9604
COPYRIGHT(C) Jeonrabukdo Federration of of Teachers' Associ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