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총(전북교육신문 제휴)::우석대 태권도학과, ‘흥부, 소리를 차다!’ 온라인 상영 군산YWCA




JFTA NEWS

한국교육신문
전북교육소식
공지사항
우석대 태권도학과, ‘흥부, 소리를 차다!’ 온라인 상영
태권도와 국악이 결합한 융복합 예술공연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태권도학과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기획·제작한 소리킥 시즌2 ‘흥부, 소리를 차다!’가 9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Sori Arts TV’를 통해 공개된다.

태권도와 국악의 만남에 현대적 유머까지 더해진 이번 공연은 고전소설 ‘흥부전’을 바탕으로 권선징악이라는 테마에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우석대 태권도학과는 이번 공연에서 모든 장면에 다채롭고 역동적인 동작과 기술을 녹여냈으며, 각기 다른 몸짓과 손짓, 소리로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관객의 시각과 청각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국악 작곡과 연주를 담당한 퓨전국악 실내악단 ‘소리愛’는 태권도에 맞춰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전통 음악을 선보인다.



무대 연출을 맡은 유한철(태권도학과) 교수는 "이번 공연에서 가장 중점에 둘 점은 ‘박에 대한 판타지 표현’"이라며 “박을 갈라 금은보화가 나오는 장면과 놀부가 얻은 박에서 모든 걸 빼앗기는 장면을 태권도의 화려한 기술과 격파 장면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고 밝혔다.

남천현 총장은 “태권도의 성장과 발전은 물론 저변 확대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아가고 있는 우리 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련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는 수백 차례의 국내 공연을 통해 태권극에 대한 작품성을 인정받아왔으며, 해외 공연을 통한 국가 위상 제고와 함께 태권 한류 붐을 일으키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JMPC 전북교육신문 제휴 ] 편집부   (2020년 10월 05일 18시08분51초)  





전북교총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우.54817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배미실마을길 9 TEL. 063_253_9601 FAX. 063_253_9604
COPYRIGHT(C) Jeonrabukdo Federration of of Teachers' Associ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