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총 보도자료

한국교총-한국상담학회 교원 마음건강을 위한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북교총 댓글 0건 조회 120회 작성일 25-02-27 16:30

본문

한국교총-한국상담학회

교원 마음건강을 위한 업무협약

교육활동 침해, 직무 스트레스로 어려움 겪는 교원에

심리 치유, 상담, 연수 프로그램 제공 등 지원키로

 - 2.27(목) 오후 3시, 교총회관 회장실(서울 서초구 태봉로 114) -

 

 

1.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강주호)와 한국상담학회(회장 김장회)는 27일 오후 3시 교총회관(서울 서초구 태봉로 114)에서 교원 마음건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활동 침해, 직무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에 대해 심리상담, 연수 등을 제공하고 마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교원의 학생 생활지도에 필요한 행동·정서·관계 영역의 전문상담 연계 서비스 지원 △교원의 정신건강 증진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연수, 기고 등 홍보 △교원의 정신건강 증진 법령‧정책 마련에 필요한 실태 파악 등이다.

 

3. 협약식에서 강주호 교총회장은 “갈수록 심화되는 교실 붕괴, 교권 추락 속에서 선생님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절실하다”면서 “교권 침해와 직무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는 선생님들이 마음 건강을 되찾고 안정적인 교직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4. 협약식에는 한국교총에서 강주호 회장, 문권국 사무총장, 김동석 교권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상담학회에서는 김장회 회장, 박철형 교수(총무이사), 최아론 교수(사회공헌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환영합니다.
처음이신가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