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제56회 전북교육자료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북교총 댓글 0건 조회 100회 작성일 25-08-02 14:23

본문

"전문성이 살아야 교육이 산다"
제56회 전북교육자료전, 전북교총회관에서 성료


1. 전북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오준영)는 2025년 8월 2일(토), 전북교총 특별전시장에서 ‘행복한 학생, 존중받는 교사, 교육을 바로 세우는 미래 학교’ 라는 대주제로 제56회 전북교육자료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 전북교육자료전은 교사들이 직접 제작하고 연구한 교수·학습자료, 학습 보조 교구, 교육 아이디어 등을 전시하고 공유함으로써,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로 1969년부터 이어져 온 전통 있는 행사이다.

3. 이번 제56회 교육자료전에는 유·초·중등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교육현장에서 실제 적용·활용 가능한 다양한 수업자료들을 출품하였으며 창의적 체험활동, 놀이 중심 교육, 기초학력 보장, 인성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물이 소개되었다.

4. 오준영 전북교총 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이 전시되는 것이자, 아이들의 배움이 더욱 깊어지도록 돕는 실천의 장”이라며, “전북교총은 앞으로도 단순한 복지단체를 넘어,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교원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5. 전북교총은 향후에도 교육자료전, 학술세미나, 수업혁신 연수 등을 통해 교원 전문성 향상과 교권 보호, 공교육의 신뢰 회복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환영합니다.
처음이신가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