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총 보도자료

[공지] [전북교총 보도자료] 서이초 교사 순직 2주기 온라인 추모관 개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북교총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5-07-16 10:46

첨부파일

본문

전북교총, 서이초 교사 순직 2주기 온라인 추모관 개설
– “기억하겠습니다. 멈추지 않겠습니다.”


1. 전북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오준영, 이하 전북교총)는 오는 7월 18일 서이초 교사 순직 2주기를 앞두고, 고인을 추모하고 교권 회복의 다짐을 이어가기 위한 온라인 추모관(https://x.gd/DZAZm)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2. 이번 온라인 추모관은 전북교총이 주도하여 충청남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이준권),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전북지회(지회장 강경욱)와 함께 공동 개설한 것으로, 전·현직 교원, 예비교사, 학부모,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3. 추모관에 접속하면 고인을 기리는 메시지, 교권 회복을 위한 다짐, 교육공동체의 응원 문구 등을 남길 수 있으며, 실명 또는 익명 모두 가능하다. 수집된 메시지는 7월 31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4. 전북교총은 “서이초 교사의 죽음은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교권 붕괴의 경고음이었다”며 “교사는 여전히 고립된 교실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우고 있다. 더는 혼자 견디게 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5. 오준영 전북교총 회장은 “2년 전의 비극이 단순한 과거가 되지 않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기억하고 목소리를 내야 한다”며 “전북교총은 교사 생존권 수호와 교권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행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붙임  서이초 교사 순직 2주기 온라인 추모관 QR코드 1부.  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환영합니다.
처음이신가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