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총 공지사항

[전북교총 보도자료] 故 송경진 교사 명예 회복에 대한 입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북교총 댓글 0건 조회 617회 작성일 24-02-28 17:09

첨부파일

본문

故 송경진 교사 완전한 명예 회복 환영
당연한 결정을 받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려
故 송경진 교사 유가족이 SNS에 포상증서 공개
정부와 행정안전부의 결정에 감사
故 무녀도초등학교 선생님의 공무상 순직 인정 함께 노력할 예정


1. 故 송경진 교사의 유가족이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포상증서를 공개했다. 정부의 포상 결정으로 고인과 유가족의 명예가 완전히 회복됐다고 할 수 있다.

2. 故 송경진 교사는 지난 2017년 성추행 의혹으로 강압적인 조사를 받던 중 유명을 달리하였고, 유족들은 인사혁신처에 순직유족급여를 청구하였다. 하지만 받아여지지 않자 인사혁신처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였고, 2020년 재판부의 원고승소 판결을 받아 공무상 순직 인정을 받았다.

3. 이에 전북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오준영)는 “故 송경진 선생님의 명예 회복 결정에 정부와 행정안전부에 감사하다”며, “그동안 고인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한 것이 결실을 보아 다행이다”라고 밝혔다.

4. 이어 “당연한 결정을 받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려 고인의 명예가 드디어 회복되었다”며 “전북교총은 故 송경진 교사의 명예 회복과 더불어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5. 오준영 회장은 “전북교총은 故 송경진 선생님의 옆에서 적극적인 도움을 주었다”면서 “지난 27일 순직 인정을 받지 못한 故 무녀도초등학교 선생님의 순직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환영합니다.
처음이신가요?

TOP